google-site-verification=b4SCmHi0bb6pPnIhEsngrQYA-pDYOGz2YdysEiYFr2o 위라클 도서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낌점
본문 바로가기
도서

위라클 도서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낌점

by 100me 2023. 3. 13.
반응형

위라클_우리모두에게 기적을 읽고 느낀점과 요약 줄거리, 저자 소개에 대해서 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이 책은 읽고 난 후에 저의 마인드는 180도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위라클 줄거리

불의의 사고로 전신마비 진단을 받은 후 38만 유튜브 채널 <위라클 weracle>을 통해 희망을 전하고 있는 박위님의 기적같은 이야기를 일기 형식으로 나타낸 책입니다.
사고로 전신마비 진단을 받고 모든 것이 멈추어 버렸을 때부터 병원 생활을 하면서 느꼈던 감정들을 보여주며, 일반 사람들과 다르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부모님, 남동생, 친구들 여러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며 죽을 힘을 다해 재활에 힘쓰는 과정을 통해 전혀 보이지 않았던 희망을 하나하나 찾아가는 모습을 통해 모두 해낼 수 있다는 믿음과 희망을 보여줍니다.
그와 동시에 '장애'와 우리 사회에 대한 여러가지 생각, 유튜브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그 이 후 변화된 삶에 대해 생생하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저자 박위 소개

그는 자신의 건강한 육체와 삶을 사랑했던 청년이었다. 게다가 대학 4학년 졸업도 하기 전에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의 정직원이 되었다. 모든 게 자신의 계획대로 착착 진행되는 느낌이었다.
그러던 28세 5월 어느 봄날, 그는 하루아침에 전신마비 진단을 받았다. 갓 사회인이 되어 신나게 일하며 커리어를 쌓아가려는 순간, 그의 인생은 멈추고 말았다. 그러나 그는 삶을 선택했다. 폐허가 된 육체의 재활을 위해 치열하게 자신과 싸웠다. 그리고 그는 손가락 하나도 까닥할 수 없을 거라던 주치의의 선언이 무색하게 직접 운전하며 자유롭게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리 모두에게 기적을"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유튜브 채널 <위라클>을 운영하고 있는 그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독자들의 삶에 깊은 도전을 주고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 그만의 철학이 있다. "조회 수 1은 단순히 한 사람이 아니라 한 생명이다." 그에게 유튜브는 이미 사명이 되었다.
 
사람들은 '기적'이라고 하면 보통 초현실적인 현상을 떠올립니다.
아니요. 
'기적'은 지금 제가 휠체어를 타고 살아가는 삶, 여러분의 삶 그 자체입니다.
 
저는 그 누구보다 제가 육체적으로 얼마나 연약한지 잘 압니다.
휠체어가 없이는 단 하루도 살아갈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전신마비가 된 모습으로 열심히 살아가기만 해도
이런 제 모습이 누군가에게는 힘이 되고 용기가 되었습니다.
 
저는 다치기 전보다 오히려 지금 일상 속에서 작은 감사와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한테는 이제 더 이상 당연한 일상은 없습니다.
지금의 제 일상은 도전과 성공의 연속이 되었습니다.
불완전한 삶은 인생의 진정한 행복과 가치를 깨닫게 해줍니다.
 
오늘도 우리는 '기적'을 경험하고 살아갑니다.
"우리 모두에게 기적을!"
 

이 책을 읽고 느낀점

38만 유튜브 채널 <위라클>을 통해 "우리 모두에게 기적을!"을 전하고 있는 박위의 이야기이다.
희귀병 진단으로 좌절에 빠진 사람, 우울증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 교통사고로 하반신이 마비된 사람, 하루하루 죽을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 등...
그들은 모두 <위라클> 영상을 통해 위로받고 삶의 희망을 갖게 되었다고 고백한다.
저자는 이책을 통해 자신의 삶을 나눈다. 불의의 사고로 전신마비 진단을 받고 모든 것이 멈추어 버렸을 때 느꼈던 감정, 퇴원후 죽을 힘을 다해 재활에 힘쓰던 과정, '장애'와 우리 사회에 대한 여러 가지 생각, 유튜브 채널 <위라클>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그 이후 변화된 삶에 대해 생생하게 이야기한다.
좌절 가운데서도 절대 삶을 포기하지 않고, 0.000001%의 가능성만 있더라도 희망을 품고 지금까지 달려온 그의 이야기는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전해 줄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매일 누리고 있는 삶 그 자체가 기적임을 깨닫게 해줄 것이다.
 
여러가지로 힘든 시간을 보낼 때 이책을 접하게 되었고, 살아오면서 많이 부정적으로 변해버린 나를 돌아보고 다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수많은 힘든 일든은 다 털어버리고, 나도 이제부터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
모두 다 잘되기를...

반응형

댓글